7초 전

' 글을 많이 쓰면 쓸수록 상위노출 될 가능성이 높다' 


라고 무턱되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이말이 틀린 말은 아닐 것 입니다. 글을 많이 쓰면 쓸 수록 유입할 수 있는 '가능성'은 높이고 있다고는 생각합니다. 글의 질과는 상관없이 해당 키워드로 검색하는 사람들의 한명이 되었든 서너명이 되었든 들어올 가능성은 높을 것이고 보다 상위노출할 가능성은 계속해서 늘리고 있다고는 생각합니다. 어디에서 터질지 모르지 일단 많이 발행하는 것이 답이 될 수는 있겠습니다.


다만, 수익형블로그를 운영하는 모든 사람들은 저품질에 자유로울 수 없고 다음은 최근 그런 저품질을 먹이는 블로그를 계속해서 늘리고 있는 상황이고 네이버는 블로그뷰탭에 사라지고 웹페이지를 노려야하는 상황이라면 계속해서 글만 발행하면 알아서 상위노출을 하고 수익도 늘어날까요 ? 



블로그의 목적은 수익을 떠나고서라도 사람들이 많이 읽고 공유하고 내 글이 멀리 퍼져나가는데에 있고 모든 포털들도 그런 블로그들을 좋은 블로그로 바라봅니다. 전문가들은 구글이나 네이버를 공략해야 하는 많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이런 유입과 블로그지수를 높이고 상위노출로 가기 위해서 '백링크'를 사용하라고 추천합니다. 





백링크? 


해당 블로그주소가 다른사이트에 올라가 있는 것들을 해당 블로그의 백링크라고 부릅니다. 구글이든 네이버든 봇들을 통해서 모든 웹사이트들을 추적합니다. 그 과정에서 나의 주소가 유명사이트들에 많이 노출 되어 있다면 포털은 그 블로그를 좋게 봅니다. 좋게본다는 것은 블로그 지수가 높아지게 되고 그 만큼 양질의 블로거로 인식하고 상위노출할 가능성도 높아지는 것과 같습니다. 그도 당연한 것이 우리가 생각했을때 좋은 정보라고 생각하는 글은 공유될 수 밖에없고 공유를 위해서는 해당블로그 글의 url이 퍼지기 마련이니까요 





백링크를 하는방법


그렇다면 우리는 백링크를 어떻게하면 늘릴 수 있을까요? 간단합니다 누구나 다 공유하고 싶어하는 양질의 글을 발행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게 어디 쉽나요 ~ 그만한 지식도 있어야하고 그 만한 글솜씨에 그만한 키워드들도 잘 찾아서 써야할 것입니다. 사람들로 인해서 백링크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우리가 해야하는 기본적인 것을 열심히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인위적으로 직접 백링크를 늘리고 다닌다면 어떨까요? 오늘 이야기 하고 싶은 부분이 바로 그것입니다. 그 글이 내가 올린 백링크인지 남이 올린 백링크인지 포털이 알 수 있는 방법은 없다는 것 입니다. 내가 쓰고 있는 주제의 키워드와 해당키워드에 관심이 많은 유명사이트 혹은 까페 혹은 그런 답변들에 내 url 을 넣는다면 클릭률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그렇게 이어지는 행동들로 인해서 그 주소는 유효한 주소로 포털은 인식하고 블로그지수의 상승으로 갈 수 있습니다. 


인위적으로 늘렸지만 관심사를 끌어오는 백링크로 인한 유입은 검색유입의 가치 만큼이나 위력을 발휘하고 블로그 지수상승으로인한 다른 컨텐츠의 상위노출 가능성을 높힐 수 있습니다. 


힌트는 드렸으니 그 답은 여러분께서 찾으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