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초 전

성도착증이란?

 

심리성적장애의 하나로서 성적 흥분을 하기 위해서 유별한 행동을 하는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성과 관련된 정상적인 사고가 아닌 변태적인 이상습성을 가지고 있어 해당유형의 유사한 생리적 현상을 동반해야 성적쾌감을 얻기때문에 정상적인 사고가아닌 비이상 취향과 사고를 가지고 있다. 개인의 성적취향으로 인정해야한다고하는 논리에 일부 패티쉬즘 등은 인정하는 분위기지만 반사회적인 경우들은 성도착증환자로 볼 수 있다.

 

1. 노출장애

타인에게 자신의 성기를 노출시켜 상대방의 반응을 통하여 성적쾌락을 얻는 사람들이 있다. 여자중고등학교 근처에 있는 바바리맨들이 이러한 부류라고 볼 수 있다. 실제 성관계를 시도하기 보다는 노출을 통해서만 보통 쾌락을 얻는다.

 

2. 성적피학장애

실제로 성관계시 학대를 받아야 흥분하는 사람들이며 이러한 성행위에 집착하는 경우에는 어려서부터 학대를 받은 경험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그러한 불안한 기저가 자극적인 성행위에서 발현되는 경우이다. 

 

 

3. 성적가학장애

성적피학장애와 세트라고 볼 수 있다. 학대를 당하고 맞는것에 쾌락을 느낀다면 반대로 그런 사람위에 군림하고 때리고 학대를 하는 것에 쾌락을 느끼는 사람들이다. 

 

4. 아동성애장애

청소년기에 있는 어린 아이들과의 성행위에만 쾌락을 느끼는 사람들을 말한다. 보통 어른이되어 발현된다기 보다는 같은 또래의 청소년기때 나타나 성인이되면서 놓치못하고 청소년기의 상태에 그대로 갖혀있는 형태라고 볼 수 있다.

 

5. 관음장애

불법적인 좔영을 한다거나 상대방이 볼 수 없는 곳에서 은밀하게 관찰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