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초 전



 Index


01. 구글 서치콘솔 시작하기 

02. 속성추가 선택

03. 사이트 주소 입력 

04. 소유권 확인란에 HTML태그 복사 

05. 각 웹페이지, 블로그에 html태그 붙여넣기

06. 최종확인 



나의 웹페이지나 블로그를 구글 사이트에 등록하면 그만큼 검색에 노출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구글 써치콘솔을 사용해 내사이트의 트래픽및 실적등을 측정하여 더 나은 웹페이지를 관리하는데 도움되는 자료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세계 1위 대표 포털인 Google 웹페이지 등록안할 이유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등과 설명들을 참고해서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01. 구글 서치콘솔 시작하기



구글 서치콘솔 search.google.com/search-console에 방문하시고 아래 파란색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02. 속성추가 선택



좌측상단에 속성검색탭을 눌러주시면 '+ 속성추가' 탭이 있습니다. 이탭을 통해서 새로운 사이트를 등록하시게 됩니다. 상단리스트는 개인정보라서 가렸는데 최종적으로 등록하시게 되면 해당탭에 등록하신 웹사이트가 보여집니다. 




 03. 사이트 주소 입력



좌측의 도메인 쪽이 아닌 URL접두어 쪽을 클릭해주셔서 활성화 시켜주시고 'URL 입력' 란에 웹페이지, 블로그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계속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인증확인중인 팝업창이 뜨고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실겁니다. 




 04. 소유권 확인란에 HTML 태그 복사


소유권확인 탭이 뜨는 것이 확인되실 겁니다. 권장확인방법 아래로 '다른확인방법'에 HTML 태그에 나와 있는 태그를 복사하시면 됩니다. 




 05. 각 웹페이지, 블로그에 html태그 붙여넣기 


여기에서 html 태그를 입력하는 웹사이트와 블로그에 따라서 각기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관리자메뉴에 가시면 SEO 설정, 코드삽입, Meta Code, 메타태그 등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예제의 사진은 하나의 웹페이지 운영사이트와 티스토리에서 가져왔습니다. 


일반적인 태그의 형태는 이런식으로 되어있습니다.

<meta name="google-site-verification" content="cN4SOFEOJds_블라블라블라" />


직접 html 편집을 하실 수 있으시다면 해당태그를 웹페이지, 블로그의 html 편집에 가셔서 안내되어 있는 것처럼 <body>섹션전에 <head>섹션에 붙여 넣어주시면 됩니다. 웹페이지나 블로그에 따라서 메타태그를 따로 입력할 수 있을 수도 있는데 그곳에 복사해주셔도됩니다. 상단의 참고이미지 처럼 name과 content를 따로 입력해주셔야한다면 name 란에 'google-site-verification'을 content란에 그뒤의 숫자및문자복합된 것을 복사하셔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06. 최종확인 


해당 웹사이트, 블로그에 html태그가 잘 입력이 되었다면 소유권확인 탭란의 좌측하단의 확인을 눌러주시면 상단처럼 '소유권이 확인됨'이 확인되고 입력에 문제가 있다면 하단처럼 '소유권 확인 실패'로 나옵니다. 후자라면 5번의 사항을 다시 한번 참고하셔서 재확인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