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초 전




 01. Index


01. 페이지뷰

02. 예상수입

03. 광고형식

04. 노출수

05. 게재율

06. 광고세션

07. 노출 RPM

08. 광고센션 RPM

09. 광고요청 RPM

10. CPC

11. CTR

12. 광고요청 CTR

13. 광고 CTR




애드센스를 이제 시작하는 애린이의 경우에는 용어하나부터 헷갈리기 때문에 최대한 수익을 올리기 위한 광고설정과 어떤 데이터값을 찾아봐야하고 적용해야하는지 힘듭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간단한 애드센스 용어들의 뜻을 최대한 간단하게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01. 페이지뷰


사용자가 구글광고가 게제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됩니다. 이때 게제된 광고는 상관없습니다. 해당 블로그를 방문하고 다른 광고가 있는 다른 페이지로 이동한다면 방문통계는1로 카운트되지만 페이지뷰는 2로 카운트 됩니다.




 02. 예상수입


최종적으로 확정된 수입이 아닌 클릭이나 노출로 구글 자체적으로 예상치를 계산한 수익입니다. 무효클릭과 노출들을 정리해서 최종 수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03. 광고형식


광고형식이란 다양한 유형의 광고 지원 형태를 말합니다. 텍스트, 디스플레이, 동영상, 반응형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04. 노출수


페이지뷰하고는 다른 개념으로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뷰는 광고가 몇개든 상관없이 해당 페이지를 클릭할 경우 카운트 1로 치지만 해당 페이지에 광고가 3개 있다면 노출 수는 3으로 카운트 됩니다. 




 05. 게재율


요청된 광고요청수 대비 광고 노출수 횟수의 비율입니다.  

광고 노출수 / 광고 요청수 




 06. 광고세션


사용자가 일정 기간 내 방문하고 구글광고가 포함된 글을 하나 이상 조회하면 한 번의 광고 세션으로 인정됩니다. 




 07. 노출 RPM


1000회 노출이 발생할 때 예상되는 수입을 나타내며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 노출 또는 검색이 발생한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x 1000 




 08. 광고센션 RPM


1,000개의 광고세션당 평균 수입입니다. 

광고세션 RPM = (예상 수입 / 광고 세션수) x 1,000 




 09. 광고요청 RPM


1,000회 노출에 따른 예상 수입을 광고 요청 횟수로 나누고 1,000을 곱한 금액입니다. 
광고 요청 RPM = (예상 수입 / 광고 요청 횟수) x 1000 




 10. CPC


광고 클릭당 수익을 말하며 광고를 한번 클릭할 때마다 얻어지는 수익입니다.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의 지불 금액이 달라집니다. 






 11. CTR


광고 클릭률이며 클릭으로 이어진 비율을 말합니다. 




 12. 광고요청 CTR


광고 요청 CTR은 광고 클릭수를 광고 요청 횟수로 나눈 값입니다. 
광고 요청 CTR = 클릭수/광고 요청 횟수 




 13. 광고 CTR


광고에서 광고 CTR은 광고 클릭수를 개별적인 광고 노출수로 나눈 비율입니다. 예를 들어, 1,000회의 광고 노출에서 7번의 클릭을 했다면 광고 CTR은 0.7%가 됩니다.

광고 CRT = 클릭수 / 광고 노출수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