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초 전

아파트 면적을 보다보면 같은 34평형인데 어떤곳은 84제곱미터 어떤곳은 112제곱미터로 표시하기도하고 24평형의 공급면적은 84제곱미터이고 34평형의 전용면적은 84제곱미터이다보니 가끔 면적을 헷갈려 하시는 경우들이 종종있습니다. 차라리 모든 면적을 표기할때 공급면적을 표시하고 가로안에 공급면적을 병기하여 표시하는 것을 공식화 한다면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지 않으실텐데 아쉽습니다.

 

 

아파트를 계약하게 되면 보통 세대당 계약면적이라는 것이 있고 전용면적이라는 이라는 것이 있는데 일단 세대별 공급면적은 주거전용+주거공용이 포함되어있는 것을 말하며 전용면적은 주거전용과 같습니다.

 

공급면적 = 주거전용 + 주거공용

전용면적 = 주거전용 

 

전용면적이라는 것은 공유하지 않는 실제 거주하는 공간이 되며 공급면적의 주거공용면적은 계단, 복도, 현관 앞 등 다른 세대들과 공유하는 면적을 말합니다.

 

 

모델하우스를 방문하거나 구축임장을 갔을시에 같은 평형대비 넓게빠진 집들이 전용면적이 구조가 좋을수도 있지만 주거전용면적이 넓어 실제로 넓은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주택구입시 주거공용보다는 주거전용면적을 확인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면적을 평수로 계산하는방법도 34평형의 전용면적은 84, 주거전용 84, 주거공용 26 (절대적이지 않고 주택에 따라 약간씩 상이함) 해서 세대별 공급면적은 112가 됩니다. 평형수를 계산하실때 이 전용면적으로 계산을 하시면 25평형이 나오기 때문에 우리가 보통 말하는 평형은 공급면적을 말하는 거라는 것을 아실 수 있으시겠습니다. 

 

https://thinkk.tistory.com/190

 

제곱미터당 평형계산하기

2007년 '계량에 관한 법률'에 의해서 부동산은 제곱미터로 표기하도록 바뀌었고 평단위는 공식적으로는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명시했습니다. 하지만 예전부터 제곱미터의 개념보다는 평의 개념�

thinkk.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