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초 전

GTX 노선 ? 


GTX 노선은 서울주요 중심지와 경기도 주요중심지를 연결하는 광역급행철도 입니다. 현재 A~C 노선의 경우에는 예타(예비타당성조사)가 모두 끝났으며 A노선은 착공을 시작한 상황입니다. 몇몇 노선들은 입주민들과의 마찰또는 지자체들과의 협의로 인해서 논란이 일고 있기는 하지만 노선은 확정된 상황입니다. 




GTX 노선의 장점


지하철 표정속도보다 2배넘게 빠르기도 하고 모든 역에 서는 개념이라기보다 기존에 운행하는 급행철도 식으로 주요역만 내리기 때문에 훨씬더 빠릅니다.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30분안으로 걸리고 의정부에서 강남 삼성역까지 16분이 걸리며 수원역에서 강남 삼성역까지 20분이 예상되면 말 끝난 것 아닌가요 ? 엄청나게 빠릅니다. 게다가 운임요금도 현재 신분당선에 상회하는 수준에서 결정될 예정이기 때문에 요금도 생각보다 높지 않습니다. 


GTX 역이 서는 주요거점끼리의 연결은 돈을끌어다 줄 것입니다. 모든 지자체와 해당 지역 주민들은 GTX 노선이 집근처로 오길 바라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이미 A~C노선의 GTX역이 생기는 지역의 집값 부동산이 어마어마하게 올랐습니다. 




현재 확정된 GTX A~C 노선


GTX D 노선 전쟁


GTX에 대해서 간략하게만 들어도 왜 GTX D 노선 전쟁을 하시는지 아실 겁니다. 자기지역으로 끌어오기 위해서 혈안이 되어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유력한 지역으로는 김포-계양-부천-삼성역-하남을 가로 지를 것으로 보이긴합니다. 계양, 부천, 하남같은 경우에는 3기신도시가 예정되어있는 곳입니다. 현재 국책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3기신도시와 어느정도 맞물려서 GTX D 노선을 확정지을 계획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김포,부천, 인첨검단지역을 지역구로 둔 더불어민주당 소속 5명의원들이 최근 '서부권 광역급행철도 추진 모임'을 출범시키는고 강동을 중심으로한 의원들도 GTX D 노선 유치위원회를 발족하는등 정치권에서도 앞다투어 나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선이 확정전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예상하고 부동산 투자를 하면 더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추가적인 GTX에 관한 자세한 사항과 A~C 노선은 블로그내 다른글을 확인해 보세요. 

https://thinkk.tistory.com/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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