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초 전

대구시와 발맞추어 제주시도 재난지원금 2차를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제주시는 재난원금 2차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을 1차 때보다 인력을 2배 늘려 보다 편하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온라인신청과 주소지 관할의 읍, 면, 동 주민센터로 가시면 보다 빠른 안내를 통해서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구시와 다르게 제주시는 추석전인 10월 1일까지 생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기 때문에 빠르게 지원금신청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지원대상 

(내국인) : 주민등록 상 주소를 제주특별자치도에 둔 세대

(외국인) : 제주특별자치도에 외국인등록 명단 등 주소를 둔 결혼이민자와 영주권자로 신청일 현재 국내 체류 중인 자 


지원금액 : 일괄지급 10만원 (현금지급 계좌이체) 


지원금 신청 

온라인 접수 : 8.24 ~ 9.27 (http://happydream.go.kr) 클릭시 새창이동가능 

현장방문 신청 : 9.07 ~ 9.25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생각보다 접수신청기간이 길지 않으니 빠르게 신청하는 것을 권합니다. 



1차 재난긴급 생활지원금과 다른 사항

- 수익별 차등지급이었던 재난 지원금이 전 도민으로 확대 지급

- 세대원 수에 따라 최대 50만원 차등 지원되었던 것이 1인별 10만원으로 상한액 없음 



그외 알아두시면 좋은 내용들 F&Q


세대원 구성에 따른 신청법과 미성년자 세대주(동거인)과 관련된 신청방법과 합산가능한 세대원 기준과 관련된 내용으로 하단의 이미지를 자세히 참조하세요. 



대리신청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세대주 신청이 어려운 사람들의 대리신청과 제3자의 대리인 지정및 허위신청시 조치사항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하세요 


지역화폐가 아닌 현금으로 일괄지급한다는 것이 대구시와는 다른 부분입니다. 내국인 뿐만아니라 폭넓게 재외국민이나 외국인에게도 그 혜택이 돌아가는 것은 국내 시도에서 처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재난지원금이 소비진작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부정여론이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통계청의 지표상 크던 작던 도움이 되는 지표로 나왔던 것은 사실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기존의 1차 재난 지원금을 반대했던 야당의 광역단체장으로 있는 대구와 제주가 제일 먼저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은 아이러니 하기도 합니다. 


대구와 제주를 시작으로 여당과 정부도 긍정적인 움직임들이 있기 때문에 전국적으로 재난지원금이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